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사용후기

얼마전에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이벤트를 해서 하나 만들어봤습니다.

받은 카드를 등록해줍니다. 왼쪽은 카카오페이 그리고 하나는 페이코입니다.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라고 해서 다른 간편결제 서비스 등록

안 될줄 알았는데 BC카드로 해서 하라고 해서 했더니 되네요.

간편결제로 하면 경쟁사 아닌감... 그리고

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따로 있고 카카오페이 카드 따로있고

뭐가 먼지... 혜택은 비슷합니다.


이렇게 쓰면 간편결제 결제시 혜택받는 것도 받을 수 있고

페이 체크카드 0.3%도 받을 수 있어서 1석 2조 하지만 너무 짜죠.

실적 조건, 한도 조건 없는 캐시백 0.3% 100만원 써야 3000원

현금으로 돌려준다고 합니다.

사실 정확히 말하면 현금이 아니라 카카오페이 머니입니다.

현금 처럼 쓸 수 있을 뿐이죠.

그리고 어떤 계좌든 연결 해수 쓸 수 있고

BC체크카드로 돼 있어서 페이코나 다른 간편결제 서비스랑 연동해서 쓸 수 있습니다.


다만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를 특정은행에 연결해서 쓰면

은행을 통해 바로 결제금액이 결제되는 게 아니라

은행에서 카카오페이 머니로 계좌이체가 되고 

최종적으로는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가 됩니다.

이걸 자동충전이라고 하더군요.

카카오페이측에서 자동으로 해줘서 그런가 봅니다. 따로 수수료는 없습니다.

다만, 충전할 때 최소단위는 만 원입니다.

예를 들면 5,000원 짜리 물품을 결제하게 되면

5,000원 만 충전되는 게 아니라 만 원만 충전됩니다.

그리고 그 차액, 5,000원 카카오페이 머니로 남게 되고

나중에 결제할 때 쓸 수 있습니다.

처음에 이거 때문에 꽤나 당황 했었습니다.



캐시백 짜지만 잘 들어옵니다.




그리고 이 이벤트 비장의 카드였나 할 때

만 원 이상만 결제하면 롯데리아 햄버거도 줬고 지금 보니까

전월실적 10만원 이면 이모티콘주고

전월실적 20만원 이면 카카오페이지 캐시도 준다네요.


아 그리고 쓰면서 불편했던 한 가지는

23:30 ~ 00:35에는 결제가 제한 될 수 있다고 하는데

실제로 결제가 제한 됩니다. 굉장히 불편하죠.

밤에 택시타고 집에 오는데 결제가 안 되서 당황했네요. 전화해보니

그 때가 신한은행 점검시간이라고   상담원이 말했습니다.  제가 신한은행 계좌 연결해서 쓰고 있어서 그런가 보다 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 그 때 신한은행 체크카드도 결제했는데 이건 뭘까요? 



아 그리고 일반형은 연회비 무료이지만

마일리지형은 3만원 이네요.

일정 금액쓰면 항공권 마일리지 준다고 했던 것 같습니다.

이상입니다. 체크카드는 다 비슷비슷 한 것 같네요.

카카오뱅크 체크카드도 한 번 써봐야겠습니다.

'이것저것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청년우대 청약통장 준비 서류  (1) 2018.07.31
신림 송치과 후기  (0) 2018.06.18
신림 자메이카 헬스장  (0) 2018.02.25
구글애드센스 승인 완료.  (0) 2018.02.03
사회초년생 연말정산  (0) 2018.01.23

+ Recent posts